음악이야기2018. 8. 29. 21:43

2년만의 노라조 컴백했습니다.

몇일전에 컴백했는데, 제가 해외에 있다보니 뒷북 포스팅을 올리네요.


이혁 탈퇴후에, 원흠이란 친구가 들어온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1년동안 잠잠하다가 사이다 라는 노래로 복귀했네요.

카레의 인도 사이다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밤고구마 달걀노른자 닭다리없는 가슴살
답답하고 목이 메이고 물한잔 없는 사하라

맥혀맥혀맥혀맥혀 목이 꽉맥혀
맥혀맥혀맥혀맥혀 머리도 꽉맥혀
맥혀맥혀맥혀맥혀 윽 꽉맥혀
냉장고를 열었더니 사이다 있잖아

오 오 오 사이다
가슴이 뻥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소풍엔 김밥 사이다

오 오 사이다
가슴이 뻥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우리는 연인 사이다

시원해 사랑해 너 좋아

매일보는 TV드라마 주인공 맨날 고구마
드라마뒤에 뉴스를보면 그건더 훨씬 고구마

맥혀맥혀맥혀맥혀 목이 꽉맥혀
맥혀맥혀맥혀맥혀 머리도 꽉맥혀
맥혀맥혀맥혀맥혀 윽 꽉맥혀
냉장고를 열었더니 사이다 있잖아

오 오 오 사이다
가슴이 뻥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소풍엔 김밥 사이다

오 오 사이다
가슴이 뻥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우리는 연인 사이다

시원해 사랑해 너 좋아

맥혀맥혀맥혀맥혀 목이 꽉맥혀
맥혀맥혀맥혀맥혀 머리도 꽉맥혀
맥혀맥혀맥혀맥혀 윽 꽉맥혀
냉장고를 열었더니 사이다 있잖아

오 오 오 오 오 오 사이다
가슴이 뻥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소풍엔 김밥 사이다

오 오 오 사이다
가슴이 뻥뚫린다 사이다
갈증이 사라진다 사이다
우리는 연인 사이다

시원해 사랑해 
시원해 사랑해 너 좋아



이번 노래도 오랫동안 노라조 노래를 제작해준 dk 라는 사람이 만들어줬더군요.

확실히 노라조 느낌이 확 듭니다.



노라조 새 멤버에 대해 느낀점


1. 원흠은 중국인이 아니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오래 활동했고, 중국말에 능한건 맞는데 순수 한국인(출처 나무위키) 그리고 한국말도 아주 잘합니다.

소라아오이랑 활동할때 중국어로 해서 중국인인줄 알았다는....

2. 이혁과 비슷하게 생겼으나, 키나 체격에서 차이가 많이납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느낌은 제법 다릅니다. 이혁은 키 185에 근육질 문신남이었으나, 문신 하나 없는 마른체형입니다. 키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상대적으로 좀 작아보입니다.

3. 중간중간에 분명 고음도 아주 쉽게 올라갑니다. 하지만 애들립인지는 몰라도 이혁처럼 마지막에 샤우팅을 지르는 건 없네요.


정규앨범도 나오고, 다양한 시도의 곡들을 들어 봤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Joseph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