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입코딩2020. 6. 15. 04:21

집에서 놀고 있는 안드로이드 공기계폰을 이용해서 웹캠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cctv라든지, 웹캠이라든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 가능해 보이는데요

사용하는 폰은 거의 10년 다되가는 베가 R3입니다. 운영체제는 4.4 (KitKat)로, 현재 나오는 폰들에 비해서속도는 제법 느리나, 웹서버나, 어플 제작 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왠만한 요즘 나오는 게임도 돌아갑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 갑니다.

IP Webcam 을 다운받습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일단 작동이 잘되네요.

어플을 다운받은뒤 실행하면, 다른 세부사항은 건드릴것 없이 '연결 설정'에 '로컬 브로드캐스팅'을 선택합니다.

 

자신만이 접속할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딱히 몇글자 이상 제한은 없는거같은데 그래도 포트포워딩으로 외부에서 접속할수 있게 열어둘 경우, 보안 문제도 있으니, 제법 긴 문장을 사용하는게 좋을거가텐요.

설정을 완료한 뒤, '서버 시작', '영상 스트림 서버 시작'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서버가 시작됩니다.

하단에 아이피랑 포트번호가 나올것입니다. 저 아이피의 경우, 내부망이기 때문에 자신의 공유기 안에서만 사용 가능하구요. 우선 테스트를 위해서 웹에서 접속해 봅니다.

.

아까 입력하셨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영상재생기를 브라우저, 오디오 재생기를 Wav로 클릭하면, 하단에 폰에서 찍힌 화면에 출력됩니다.

8080포트라 tomcat으로 jsp 서버 돌릴때 충돌날수는 있겠군요. 아이피 공유기에서 저 아이피랑 포트로 포트포워딩하면 외부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일단 폰 놀리기전에 쓰면 좋을거같네요

Posted by Joseph514